업계에선 대규모 사재기 현상은 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조회조회 5회 작성일 24-12-07 13:29본문
유통 업계에선 대규모 사재기 현상은 진정됐지만, 향후 정치 상황의불확실성에 따라 단기적으로 소비심리가 급변할 가능성이 거론된다.
정치적 리스크로 인한 원화 약세로 원자재가격이 상승하면 제품 가격 인상 압력으로 이어져 중장기적으로 소비자 부담이 커질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특히 재생에너지의 확대로 수요예측불확실성이 커졌다.
전력계통의 신뢰도 유지를 위한 출력제어가 급증하고, 하루 중 전력수요 편차는 최대 20GW를.
그는 "재생에너지의 확산이 전기요금에 영향을 주면서 가격 패턴의 변동성이 심해졌다"며 "사업자 입장에서 수익불확실성이 커졌는데 용량보수제도가.
김용구 상상인증권 애널리스트는 “대내외 경기 환경과 트럼프 2기 행정부의 정책불확실성에 더해 이번 계엄령 사태 관련 한국 내부 정치불확실성이 더해졌다”며 “주가 등락 흐름이 정치 변수에 의존하는 경향이 당분간 불가피할 것”으로 내다봤다.
글로벌 투자은행(IB)들은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과 수출 둔화 등으로 전망이 암울한 한국 경제가 비상계엄 사태로 정치적불확실성이란 추가 리스크를.
정책불확실성이 높아진 상황에서 펀더멘털(기초여건)은 당분간 개선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골드만삭스는 "2025년 한국 경제는 글로벌.
비상계엄령 사태 이후 윤석열 대통령을 둘러싸고 정치적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
대왕고래 프로젝트, 체코 원전 수주 등 윤 대통령의 역점 정책들에.
정부가 초래한불확실성으로 인해 국내증시에서 예상만큼 크지는 않았으나 단기적인 출렁임 현상이 나타나고있다.
특히 코리아 밸류업 지수와 상관성이 높은.
정치 불안과 정책불확실성이 확대되면서 윤석열 정부에서 의욕적으로 추진해온 밸류업 정책이 동력을 상실한 모습이다.
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KRX 코리아 밸류업 지수'가 전날 958.
밸류업 지수는 기업가치 우수기업에 대한 투자 유도를 위해 개발됐다.
○가짜뉴스의 전파 속도는 사안의 중요성(흥미·관심)과 모호성(불확실성·정보의 부족)에 비례 ○뉴스(진실)로부터 소외된 대중의 불안 심리 이용 ○가짜뉴스의 확증편항(confirmation bias)-심리의 의식이 혼란하고 불안한 대중에게 확대되는 가짜뉴스가 믿음으로 지속될 수 있는 것은 확증편향의 효과”라고.
한국 시장의 장점인 정치적 안정성이 훼손된 데다 국가 안팎으로 정권 교체 논의가 급박하게 이뤄지면서 한국의 풍력 보급 정책에 대한불확실성을.
입찰에도불확실성이 커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번 계엄 사태를 계기로 '탈한국'을 고민하던 국내‧외 개발사들의 탈출 러쉬가 가속화 될 수.
국제 금값이 최근 완만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것과 달리, 국내 상품시장에선 비상계엄 및 탄핵 추진 등 정치불확실성확대에 따른 금 수요 증가로 가격이 더 오를 수 있기 때문이다.
거래소에 따르면, 국제 금 현물 가격은 11월 말 온스당 2663.
59달러에서 이달 6일 2640.
일이 잘 풀려서 더 큰 사무실로 가게 되면 좀 다른 느낌의 가구가 필요할 일이었다.
살림을 줄이거나 사무실을 없앨 형편에 처할 때는 가구도 처분해야 했다.
제아무리 당근마켓에서라도 가구를 중고로 거래하는 일은 쉽지 않았다.
수집의 대상이 되는 클래식 가구들은 기꺼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