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비상거국내각이 필요하다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조회조회 5회 작성일 24-12-07 15:53본문
<질문 4-1> 비상거국내각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도나옵니다.
이 비상거국내각은 무엇이고 어떻게 구성이 되는 건가요? <질문 5> 오늘 윤 대통령의 담화는 오늘 오후 5시 국회 탄핵안 표결을 7시간 앞두고 한 건데요.
탄핵소추안 가결 요건이 어떻게 되죠.
또 부결되면 어떻게 되는 건지요? 야당은 임시국회에서.
때문에 한 대표가 더불어민주당 등 야권이 요구하는 탄핵 보다는 임기 단축과 책임총리제 등으로 입장을 선회한 것이라는 해석이나옵니다.
반면 야당은 윤 대통령의 담화를 강하게 규탄했는데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국민의 눈높이에 전혀 맞지 않은 배신감과 분노를 더 키우는 발언이었다고.
게다가 박성재 법무장관이 어제 국회에서 비상계엄 선포 전 국무회의에 참석했다는 사실을 인정했는데, 검찰총장에 대한 지휘권을 가진 법무장관이 수사 대상인 상황에서 검찰 수사가 제대로 이루어질지에 대한 의문도나옵니다.
이 때문에 검찰 내부에서는 "대통령을 포함해 이번 위헌, 위법한 계엄과 관련된.
검찰은 앞서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에 대해 출국금지 조치했는데, 김 전 장관에 대한 강제 수사가 임박했다는 관측도나옵니다.
특수본은 주말 동안 법리 검토 등에 집중하면서 향후 수사 절차 등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비상계엄 사태에 대한 국민적 비판이 높고 계엄 선포 과정에 대한 의문이 큰 만큼, 검찰은.
여기에 경찰과 수사 주체를 두고도 누가 키를 쥘 지 조율이 필요한 상황인데, 민주당이 상설 특검도 추진 중이라 이후 본회의에서 가결되면 특검이 수사 주도권을 쥐게 될 거란 전망도나옵니다.
지금까지 서울고등검찰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kr) [현장연결 :김세완] #특수본 #검찰 #수사 #상설특검.
■ “계엄 이후 관광 산업 신뢰 추락”.
연말 실적도 ‘먹구름’ 이번 비상계엄 여파는 단기적인 실적 하락에 그치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환율 급등, 소비 위축, 대외 신뢰 하락이라는 삼중고가 연말까지 관광 산업 전반에 악영향을 미칠 것이란 관측도나옵니다.
여기에 수사 주체를 두고도 누가 키를 쥘 지 조율이 필요한 상황인데, 민주당이 상설 특검도 추진 중이라 이후 본회의에서 가결되면 특검이 수사 주도권을 쥐게 될 거란 전망도나옵니다.
지금까지 서울고등검찰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kr) [현장연결 : 김세완] #특수본 #검찰 #수사 #상설특검 #내란죄.
대한 최소한의 사과를 통해 국민적 분노를 가라앉힐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설명이 길어지면 불필요한 논란을 또 낳을수 있다보니 일단은 짧게 사과하고 향후 거취에 대해서 가능성은 열어놓자 이렇게 판단한 것 아니냐는 분석이나옵니다.
[영상취재 주수영 방극철 / 영상편집 이지훈].
의원도 반대로 입장을 선회하는 등 조금씩 기류가 바뀌는 분위기도 읽히는데요.
일단 지금으로서는 윤 대통령 탄핵안 가결 가능성이 낮아졌다는 관측이나옵니다.
더 자세한 소식은 들어오는 대로 전해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국회 로텐더홀에서 MBN뉴스 정태진입니다.
현장중계 : 조병학PD 영상편집 : 이주호.
6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은 "K팝과 독재자들: 민주주의에 가해진 충격이 한국의 양면을 드러냈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이같이.
블룸버그 통신은 이날 열린 전국에서 열린 대규모 집회에 참여한 대부분이 50대 이상이었다면서 젊은 세대들은 비교적 이러한 정치적 논쟁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